창조 앱 빌리지

온라인 앱 테스트 도구

실제 디바이스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언제 어디서든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앱 테스트 도구

FAQ

이 페이지는 사용자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만들어진 페이지 입니다.

Q. 앱 테스트 도구 실행 파일(jnlp)을 실행하면 "이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경고가 표시됩니다.
 
A. 해당 메시지는 사용자 분의 PC에 자바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 표시됩니다.
특정 브라우저(Chrome, Safari)에서는 자바 설치 여부를 확인 할 수 없기에 불편하시더라도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자바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Q. 앱 테스트 도구 실행 파일(jnlp)을 실행하면 오류 창이 표시됩니다.
 
A. 오류 발생 시 추가 정보에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표시된다면 사용자 분께서는 불행하게도 Windows OS에 한글 계정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외국에서 개발된 소프트 웨어는 Windows 한글 계정을 경우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서비스가 이용 중인 자바도 Windows 한글 계정을 인식하지 못하여 문제가 있습니다.
사용자 분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임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원할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OS 계정을 영문으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 방법은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임시로 제공하는 방법이므로 설정 후 다른 소프트 웨어 프로그램을 사용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윈도우 시작을 누르고 메뉴에 보이는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2) 좌측 고급 시스템 설정을 선택하여 고급 탭 환경 변수를 선택합니다.




(3) 상단 사용자변수에서 TEMP, TEM을 선택하고 편집을 누릅니다.


(4) %USERPROFILE%\AppData\Local\Temp를 임시 폴더를 생성하시고 결로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예) %USERPROFILE%\AppData\Local\Temp를 C:\Windows\Temp로 변경
 
Q. 앱 테스트 도구 환경설정 메뉴의 이용 제한이 있나요?
 
A. 아이폰(스마트폰, 아이패드)은 이용 제한이 없으며, 안드로이드 단말의 경우 아래와 같이 일부 이용 제한이 있습니다
No 이용 제한 내용 대상 단말
1 LG 제조사의 정책으로 환경설정 모든 메뉴의 이용 제한이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LG 단말
2 안드로이드 OS 정책으로 버전 5.0 이상은 '언어설정' 메뉴에 한하여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5.0 이상 단말